고객을 위한 최선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부득이한 사유로 민원의 처리가 원활하지 못할 경우
처리기간 내에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없는 때에는 처리 예정기한과 연장사유를 반드시 통지하고, 불허, 반려된 민원에 대하여는 충분한 설명과 함께 법적 대응절차를 알려 드리겠으며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서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하겠습니다.가정 또는 직장에서 민원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홈페이지에 전자민원창구를 제공하여 교육지원청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의 처리 및 과정을 쉽게 아시게 하며, 인터넷을 통한 민원상담을 해 드림으로써 민원을 편리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광명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s://www.goegm.kr) → 전자민원창구 → 온라인민원신청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행정정보 공개 절차
청구서 제출⇒청구서 접수(행정과)⇒청구서 이송⇒정보공개 여부 결정(10일 이내) ⇒정보공개·비공개결정 통지⇒수수료 징수 ⇒공개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사실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해당업무를 처리 할 것이며, 관련공무원이 정중히 사과하도록 하겠습니다.민원서류 처리기간 중 궁금한 점에 대하여 무성의하게 처리한 경우 또는 법정기한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의 확인 후, 그 결과를 즉시 통보해 드리고 해당공무원으로 하여금 정중히 사과하도록 하겠습니다.전화 예절이 불친절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을 재교육하여 불친절한 사례가 없도록 하겠으며, 그 결과를 전화 등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5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금품수수나 부정·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해주신 경우
즉시 시정조치하고 해당공무원에 대하여는 사안에 따라 징계 등 조치하겠습니다.저희들이 제공한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거나,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에는 문서, 전화, 팩스,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 검토 완료 후,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서비스명 | 담당부서 | 전화 | 팩스 | |
---|---|---|---|---|
민원안내 |
민원접수, 제증명, 행정정보공개 |
행정과 (기획행정팀) | 2610-0592 |
2684-7353 2612-4743 |
일반업무 | 과학·영재교육 |
교육과 (미래교육팀) | 2610-1406 | 2612-4743 |
중학교 재·전입학 |
교육과 (교육과정팀) | 2610-1485 | 2612-4743 | |
외국어교육 |
교육과 (교육과정팀) | 2610-1405 | 2610-0561 | |
교육환경보호구역 심의 및 보건관리 |
교육과 (학생건강팀) | 2610-0538 | 2610-1480 | |
학교급식 |
교육과 (급식팀) | 2610-0578 | 2618-7356 | |
학원 및 교습소 |
교육과 (평생교육진흥팀) | 2610-0575 | 2618-0564 | |
유치원설립 |
행정과 (성과관재팀) | 2610-0534 |
2684-7353 2612-4743 | |
입찰정보 공사실적증명 |
행정과 (재정팀) | 2610-0584 | ||
학교시설업무 |
행정과 (교육시설팀) | 2610-0542 | 2610-1458 | |
학교공통행정업무지원 |
교육과 (학교행정지원팀) | 2610-1413 | 2618-0564 | |
학부모회, 학운위, 고입 |
교육과 (학교행정지원팀) | 2610-1410 | 2618-0564 | |
교육복지 | 교육급여 |
교육과 (학교행정지원팀) | 2610-1412 | 2618-0564 |
교육비지원 |
교육과 (학교행정지원팀) | 2610-1432 | 2618-0564 | |
불만접수 | 공무원 부조리신고 | 감사팀 | 2610-1427 |
2684-7353 2612-4743 |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홈페이지 : https://www.goegm.kr
창구별 | 담당부서 | 인터넷안내 |
---|---|---|
소식알림 | 각과 공통 | 초기화면 → 소식/알림 → 코로나19-알림마당, 공지사항, 광명교육소식, 인사정보, 학원/교습소/개인과외 등, 대학수학능력시험, 구인/구직, 광명청렴소식,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교육시설관리센터 |
전자민원신청 |
기획행정팀 교육과정팀 학생배치팀 | 초기화면 → 전자민원창구 → 광명교육행정서비스헌장, 민원업무안내, 민원처리안내, 전자민원창구, 전·편입학안내, 중학교 신입생 배정안내 |
사이버상담/신고 |
교육과정팀 평생교육진흥팀 감사팀 | 초기화면 → 사이버상담/신고 → 공익제보센터, 갑질및직장내괴롭힘신고센터, 불법찬조금신고센터, 유치원비리신고센터, 소극행정신고센터, 학원/교습소/개인과외신고센터, 안전신고센터, 학생선수고충지원센터 |
저희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매년 1회 이상의 고객만족도 조사 및 이행표준 달성도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반영하여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좀 더 나은 교육가족을 위한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하여
고객만족도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사항은 즉각 시정조치 하고 잘된 사항은 좀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