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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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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이 담당자를 30초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현관 입구에는 과별 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는 직원의 담당업무 및 사진이 부착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고 사무실에는 직원들의 좌석마다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은 사전에 행정과(☎2610-0592)로 전화를 주시면 약속시간 3분전에 현관 입구에 나가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 처리토록 하거나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용무를 마치고 가실 때에는 고객이 찾아오신 용무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이해가 되었는지를 확인하고, 정중히 "안녕히 가세요."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를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부서)에게 연결할 경우 고객과의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고 9초 이내에 연결하여 드리겠으며, 만약 다른 부서로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시어 ○○○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통화 희망자가 통화중이거나 부재중인 경우 연락처와 용건을 정리하여 즉시 전달하고 1시간 이내에 직접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감사합니다." 등 정중히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인터넷·fax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과 인터넷 또는 fax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 접수 후 10분 이내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제증명 발급업무는 민원 접수 후 처리부서에서 1시간 이내에 업무담당자의 인적상황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드려 고객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방문수령 또는 우편, 팩스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처리민원 서류를 교부해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제공

  • 고객을 위한 최선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 모든 민원은 접수 후 처리 및 완결 시까지 담당공무원 책임, 관리하에 단 1건의 민원도 소홀함이 없도록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및 담당자, 확인자의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 고객과 관련된 업무는 법정기한보다 20% 단축하여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처리기한이 7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처리결과 회신에 앞서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등으로 고객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민원의 처리가 원활하지 못할 경우

    처리기간 내에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없는 때에는 처리 예정기한과 연장사유를 반드시 통지하고, 불허, 반려된 민원에 대하여는 충분한 설명과 함께 법적 대응절차를 알려 드리겠으며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서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을 위하여

  • 가정 또는 직장에서 민원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홈페이지에 전자민원창구를 제공하여 교육지원청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의 처리 및 과정을 쉽게 아시게 하며, 인터넷을 통한 민원상담을 해 드림으로써 민원을 편리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광명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s://www.goegm.kr) → 전자민원창구 → 온라인민원신청

  •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행정정보 공개 절차

    청구서 제출⇒청구서 접수(행정과)⇒청구서 이송⇒정보공개 여부 결정(10일 이내) ⇒정보공개·비공개결정 통지⇒수수료 징수 ⇒공개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 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사실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해당업무를 처리 할 것이며, 관련공무원이 정중히 사과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서류 처리기간 중 궁금한 점에 대하여 무성의하게 처리한 경우 또는 법정기한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의 확인 후, 그 결과를 즉시 통보해 드리고 해당공무원으로 하여금 정중히 사과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예절이 불친절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을 재교육하여 불친절한 사례가 없도록 하겠으며, 그 결과를 전화 등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5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금품수수나 부정·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해주신 경우

    즉시 시정조치하고 해당공무원에 대하여는 사안에 따라 징계 등 조치하겠습니다.

고객의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저희들이 제공한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거나,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에는 문서, 전화, 팩스,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 검토 완료 후,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편: (14296) 경기도 광명시 광명로 777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행정서비스헌장 담당자
  • 전화 및 팩스
    전화 및 팩스 :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 팩스에 대한 정보 제공
    서비스명 담당부서 전화 팩스
    민원안내 민원접수, 제증명,
    행정정보공개
    행정과
    (기획행정팀)
    2610-0592 2684-7353
    2612-4743
    일반업무 과학·영재교육 교육과
    (미래교육팀)
    2610-1406 2612-4743
    중학교 재·전입학 교육과
    (교육과정팀)
    2610-1485 2612-4743
    외국어교육 교육과
    (교육과정팀)
    2610-1405 2610-0561
    교육환경보호구역
    심의 및 보건관리
    교육과
    (학생건강팀)
    2610-0538 2610-1480
    학교급식 교육과
    (급식팀)
    2610-0578 2618-7356
    학원 및 교습소 교육과
    (평생교육진흥팀)
    2610-0575 2618-0564
    유치원설립 행정과
    (성과관재팀)
    2610-0534 2684-7353
    2612-4743
    입찰정보
    공사실적증명
    행정과
    (재정팀)
    2610-0584
    학교시설업무 행정과
    (교육시설팀)
    2610-0542 2610-1458
    학교공통행정업무지원 교육과
    (학교행정지원팀)
    2610-1413 2618-0564
    학부모회, 학운위, 고입 교육과
    (학교행정지원팀)
    2610-1410 2618-0564
    교육복지 교육급여 교육과
    (학교행정지원팀)
    2610-1412 2618-0564
    교육비지원 교육과
    (학교행정지원팀)
    2610-1432 2618-0564
    불만접수 공무원 부조리신고
    감사팀
    2610-1427 2684-7353
    2612-4743
  •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홈페이지 : https://www.goegm.kr

    테이블스타일
    창구별 담당부서 인터넷안내
    소식알림 각과 공통 초기화면 → 소식/알림 → 코로나19-알림마당, 공지사항, 광명교육소식, 인사정보, 학원/교습소/개인과외 등, 대학수학능력시험, 구인/구직, 광명청렴소식,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교육시설관리센터
    전자민원신청 기획행정팀
    교육과정팀
    학생배치팀
    초기화면 → 전자민원창구 → 광명교육행정서비스헌장, 민원업무안내, 민원처리안내, 전자민원창구, 전·편입학안내, 중학교 신입생 배정안내
    사이버상담/신고 교육과정팀
    평생교육진흥팀
    감사팀
    초기화면 → 사이버상담/신고 → 공익제보센터, 갑질및직장내괴롭힘신고센터, 불법찬조금신고센터, 유치원비리신고센터, 소극행정신고센터, 학원/교습소/개인과외신고센터, 안전신고센터, 학생선수고충지원센터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저희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매년 1회 이상의 고객만족도 조사 및 이행표준 달성도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반영하여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좀 더 나은 교육가족을 위한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하여

    고객만족도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사항은 즉각 시정조치 하고 잘된 사항은 좀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 고객께서는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고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야 합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 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시면 바로바로 알려주시어 개선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공무원이 있을 경우 추천을 해주시면 다른 공무원의 귀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법규와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치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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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관리자

  • 소속 : 기획행정팀, 담당자 : 노예준, 연락처 : 02-2610-0537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