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개정교육과정의 보통 교과 일반 과목이었던 '독서'에서 '독서'부분을 분리한 과목이다. '독서'는 초·중·고 공통 과목 '국어'의 읽기 영역을 심화 확장한 것이다. 다양한 분야의 독서 경험을 통하여 지금까지 쌓아온 독서 능력과 독서 태도를 바탕으로 하여 다양한 주제와 유형의 글을 폭넓게 읽어 삶을 풍부하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비판적·창의적 역량, 자료·정보·활용 역량, 의사소통 역량, 공동체·대인 관계 역량, 문화 향유 역량, 자기 성찰·계발 역량
영역 | 핵심개념 | 내용 요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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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의 본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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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의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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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의 분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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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의 태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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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국문, 문예창작, 언어, 역사, 철학, 심리, 인류학 미학, 종교, 신학, 정치, 법, 언론(미디어), 교육, 사회, 문화인류, 고고학, 지리학, 정치, 외교 등
과학과제 연구, 음악사, 미술사, 무용의 이해, 고전문학 감상, 현대문학 감상, 문예창작 입문, 연극의 이해, 연기, 연극 감상과 비평, 시나리오, 영화 감상과 비평, 심화영어 독해Ⅰ·Ⅱ, 외국어 독해와 작문Ⅰ·Ⅱ, 한국 사회의 이해, 사회과제 연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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