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에서 익힌 미술의 효과적 활용 능력을 바탕으로 주제와 매체를 확장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과 미술의 다원적 가치를 이해하고 판단하는 능력을 기르며, 미술 활동을 통해 자기를 계발하고 미술문화를 폭 넓게 향유하며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둔 과목이다.
미적 감수성, 시각적 소통 능력, 창의·융합 능력, 미술 문화 이해 능력, 자기 주도적 미술 학습 능력
영역 | 핵심개념 | 내용 요소 |
---|---|---|
체험 | 지각 |
|
소통 |
| |
연결 |
| |
표현 | 발상 |
|
제작 |
| |
감상 | 이해 |
|
비평 |
|
서양화과, 한국화과, 조소과, 도예과, 공예과 미술교육과, 디자인과(산업/시각/공간/영상예술/패션), 예술학과, 큐레이터과
미술 → 미술 창작, 미술 감상과 비평, 드로잉, 평면조형, 입체조형, 미술이론, 미술사, 매체미술, 미술 전공 실기, 디자인 제도, 디자인 일반, 조형, 색채 관리, 컴퓨터 그래픽, 공예 일반, 공예 재료와 도구 등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