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미술' 교과에서 심화, 확장된 다양한 창작 활동을 통하여 미술을 이해하고, 창조적이고 문화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데 목적이 있다.
미적 감수성, 시각적 소통 능력, 창의․융합 능력, 자기 주도적 미술 학습 능력
영역 | 핵심개념 | 내용 요소 |
---|---|---|
표현 계획 | 발상 |
|
설계 |
| |
표현과 확장 | 제작 |
|
성찰 |
|
서양화과, 한국화과, 조소과, 도예과, 공예과, 디자인과(산업/시각/공간/영상예술/패션)
미술 → 미술 창작, 미술 감상과 비평, 드로잉, 평면조형, 입체조형, 미술이론, 미술사, 매체미술, 미술 전공 실기, 디자인 제도, 디자인 일반, 조형, 색채 관리, 컴퓨터 그래픽, 공예 일반, 공예 재료와 도구 등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